동부CNI가 이번에 발표한 「DAS-SCS」는 SAP용 연결회계솔루션으로 IFRS 적용대상 기업과 자회사간의 연결시스템과 개별시스템을 데이터 단에서 통합하여 데이터의 일치성을 보장하며 실시간 결산작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연결결산의 데이터 오류를 최소화한다. 또한 월, 분기, 연 단위의 결산을 구분하여 대응방침을 세분화하고 재무/원가 결산작업의 병행진행을 통해 결산일정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프로젝트 시작, 진행, 모니터링, 프로세스, 품질, 리포팅, 시스템 등 7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구축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SAP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쉽고 빠르게 연결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FRS 회계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동부CNI DS담당 이갑훈 상무는 “IFRS 패키지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제2금융권을 중심으로 동부CNI의 `DAS-FA`가 안정성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하는 `DAS-SCS`는 그간의 사업경험과 SAP에 대한 전문기술이 반영된 제품으로 SAP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연결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동부CNI는 IFRS 회계솔루션인 `DAS-FA`에 이어 SAP와 호환이 가능한 연결회계솔루션인`DAS-SCS`를 출시함으로써 IFRS 회계시스템을 신규로 구축하려는 업체뿐만 아니라 기존 SAP를 사용하는 업체도 IFRS가 요구하는 연결회계를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련 제품군의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IFRS 솔루션을 회사의 전략상품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CNI는 골든브릿지증권, HMC투자증권 등 제2금융권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여 영업적 성과를 시현하고 있으며, 금융권에 이어 올 하반기 제조/서비스 분야까지 IFRS 시장이 활성화 되면 관련 솔루션 시장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