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헌 대표이사 겸 사장(경영학 박사)은 향후 얼라이언스번스타인이 한국 내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며, 최근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얼라이언스번스타인의 전략적인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에 얼라이언번스타인 한국 대표로 임명된 장동헌 대표이사 겸 사장은 얼라이언스번스타인에 합류하기 전 금융감독원에서 증권연구팀장을 역임한 바 있다.
실제 장동헌 대표이사 겸 사장은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University of Iowa)에서 MBA와 동국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DBA: Doctor of Business Administration)를 받고, 이어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신탁 등 한국 금융ㆍ투자 산업분야에서 쌓은 20여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얼라이언스번스타인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한국 대표이사 선정을 주도했던 오거스터스 체(Augustus Cheh) 얼라이언스번스타인 홍콩 대표이사는 “장동헌 대표이사 사장은 다재다능한 투자 전문가로서 한국 민간기업과 정부기관의 다양한 부서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며 “이에 따라 한국 내에서 얼라이언스번스타인을 한 단계 더 높게 성장시킬 만한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얼라이언스번스타인의 한국대표사무소를 이끌어왔던 배인수 대표는 리테일그룹의 대표로써, 새롭게 조직될 회사의 리테일 사업을 이끌 것으로 알려졌다. 배 대표는 장 대표이사 겸 사장과 함께 얼라이언스번스타인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한국) 주식회사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될 예정이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