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설명회는 평소 펀드투자에 관심이 많아도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없었던 투자자들에게 장소의 제약이 없이 인터넷으로 투자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이버상에서 실시간으로 채팅이 가능하여 펀드관련 궁금사항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투자설명회와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CJ투자증권은 현재 업계 최초로 전국 우체국에서 펀드계좌와 CMA계좌 개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이번 온라인 펀드투자설명회는 우체국에서 CJ투자증권 펀드계좌 개설을 한 고객들에게는 더 없이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올 전망이다.
이와 관련 CJ투자증권 마케팅팀 조용선 팀장은 "최근 2~3년간 펀드투자가 빠르게 확산되어 우리나라 1가구당 1개씩 펀드통장을 보유할 정도로 펀드투자가 일반화되었지만 투자자들이 펀드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올바른 판단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라며 "이번에 시도되는 온라인 펀드투자설명회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보다 많은 고객님들께 펀드에 대한 이해와 투자전략을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올바른 펀드투자 문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현재 매주 화요일 8시에 온라인 주식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 CJ투자증권은 온라인 펀드투자설명회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어서 향후 온라인방송을 통한 고객과의 자산관리상담에 중요한 채널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편 온라인 펀드투자설명회에 참가하려면 CJ투자증권의 홈페이지(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