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1년부터 시작된 RSA 컨퍼런스는 전세계 보안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세계적 규모의 연례 정보보안 세미나로, 정보보안과 관련한 최신 기술동향과 우수 성공사례, 그리고 보안전략 추진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RSA의 정보위험관리 전략은 정보중심의 관점에 기반해 정보의 수명주기 어느 지점에서나 직면할 수 있는 위험을 효과적으로 인지ㆍ평가한 후, 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보의 검색 및 분류 △보안 정책 수립 △보안 기술 도입 △환경 평가 등 네 가지 단계의 정보위험관리를 제안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EMC가 선보인 솔루션과 서비스로는 △RSA 데이터 시큐리티 시스템 △RSA 오센티케이션 매니저 7.1 ID 보증 솔루션 △정보 보안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우선 RSA 데이터 시큐리티 시스템은 정책 기반의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 보안을 수행하는 종합적인 데이터 보안 시스템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포괄한 원-스톱 솔루션 스위트다.
동 스위트 제품군의 핵심 구성요소인 ‘RSA 데이터 유출 방지 스위트’는 최근 보안 분야에서 주목 받는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으로, 암호화 및 콘텐츠 필터링 기능 등을 통해 데이터의 유출 등에 따른 위협요소로부터 기업의 핵심 가치를 보호할 수 있다.
RSA 오센티케이션 매니저 7.1은 ID를 기반으로 웹 버번 관리 툴이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ID 계정 수명주기 관리 및 부적절한 계정 사용과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하는 일련의 기능과 방법론을 제공한다.
끝으로 ‘RSA 신규 정보 보안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보안정책 점검 △위험요소 평가 △민감한 데이터 확인 및 분류 △보안 프로그램 개발 △스토리지 보안 평가 등으로 구성된 지원서비스다.
김남규 기자 ng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