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는 실시간 투자상담서비스인 ‘애플TV’로 최근 증권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방송서비스의 원조격이다. 타사 온라인 방송과 다른 점은 한 화면에서 상담창이 3개로 나누어져 있어 종목상담시 대기시간이 거의 없어 장중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 실제 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은 물론 시황과 업종브리핑, 수급 관심주 및 관심업종 분석 이외에도 온라인 투자설명회 등 시장상황에 따른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9월 개편한 별도의 홈페이지(www.fnapple.com)를 통해 수급분석을 통한 관심종목 현황 및 경제지기사 분석, 화제의 리포트 등의 투자정보를 전문 아나운서의 해설을 곁들인 ‘애플 박스’서비스도 진행중이다. 펀드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다양한 상품내용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펀드몰도 인기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의 ‘아카데미’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실제 계좌 개설 등 기초적인 거래방법은 물론 동영상을 통한 시스템트레이딩 강좌까지 투자자 수준에 맞춰 이용하면 된다.
다양한 간접투자 상품 중 투자자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플레쉬 애니메이션을 통해 스스로 찾아볼 수 있게 만든 ‘Hello 펀드박사’와 각종 HTS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시스템 활용교실’도 투자자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 17일부터 증권정보 사이트 씽크풀(www.thinkpool.com)과 제휴를 맺고, 삼성fn씽크클럽(http://club.samsungfn.com)에 가입한 고객에게 증권거래의 60%를 ‘씽크 캐쉬’로 적립해주는 서비스도 실시중이다. ‘씽크캐쉬’는 씽크풀의 유료 프리미엄 정보 서비스 및 제휴 쇼핑몰(롯데닷컴)이용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영화 예매 및 핸드폰 무료통화, 자동차오토리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증권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계좌 개설 후 10일내에 접속해 직접 가입하면 된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