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기만료된 이상배 수석부행장과 이규영 부행장은 퇴임하는 대신에 그 동안 능력을 인정 받아온 김수명 경북 1본부장과 추교원 영업부장이 신임 부행장으로 발탁했으며 5명의 부행장은 유임됐다.
또한 지난해 경북 1, 2본부장을 준임원급으로 격상시킨 데 이어 대은경제연구소장과 영업지원단장을 준임원급으로 격상시켰다.
이 전 수석부행장의 뒤를 이을 새 수석부행장은 7명의 부행장 중에 가장 출중한 인물에게 맡기기 위해
심사숙고 중인 가운데 그 결과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화언 행장은 또 김수명 전 경북1본부장의 승진으로 빈 자리를 포함해 경북1,2본부장, 대은경제연구소장, 영업지원단장 등 준임원급 본부장 업무분장도 같은날 확정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본부장으로 유임된 김종규 경북2본부장과 새로 승진한 진병용·김태영·박덕상 본부장 등 4명의 업무가 나뉘어질 전망이다.
한편, 이상배 수석부행장은 지난해 12월 후진 양성을 위해 사의를 표명한 바 있었으며, 은행측의 만류를 뿌리치고 용퇴를 결심해 아름다운 퇴장의 미덕을 남겼다고 은행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임원 및 임원급 인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재선임 집행임원: 부행장 = △하춘수 부행장 △김건식 부행장 △홍우표 부행장 △류창섭 부행장 △ 박휘준 부행장
□ 신임 집행임원: 부행장 프로필
△김수명 부행장: 51년생으로서 대구상고와 경북산업대 행정학과를 마치고 70년 대구은행에 입행, 월성동지점장, 시청지점장, 개인영업그룹장, 영업부장, 경북1본부장 등을 거쳤다.
△ 추교원 부행장: 53년생으로서 계성고와 중앙대 통계학과를 마치고 78년 대구은행에 입행, 도시개발공사출장소장, 반월당지점장, 성서남지점장, 인사팀장, 영업부장 등을 거쳤다.
□ 유임 본부장 = △김종규 경북 2본부장
□ 신임 본부장 프로필
△ 진병용 : 52년생으로 경북고, 경북대 경제학과를 마치고 같은 대학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78년 대구은행 입행 이후 영업부, 종합기획부, 조사부, 조사연구실장, 금융경제연구소장을 거쳤다.
△ 김태영닫기

△ 박덕상 : 54년생으로서 경주상고를 졸업했으며, 72년 대구은행에 입행해 영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산격동지점장, 성서지점장, 비서실장, 경영성과팀장 등을 거쳤다. 행내 기독신우회 회장을 지낸 독실한 기독교 신자.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