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삼성SDS, SI업계 최초로 `6시그마` 도입

신혜권

webmaster@

기사입력 : 2003-08-28 13:45

삼성SDS가 시스템통합(SI)업계 최초로 대표적 경영혁신 기법인 6시그마를 도입했다.

28일 삼성SDS(대표 김인)는 본격적인 전사적 6시그마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사내 전문가로 구성된 `6시그마 추진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삼성SDS의 6시그마 추진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교육사업, 연구개발, 인력관리 등 경영 전 분야에 적용해 품질비용 절감을 통한 수익극대화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우선 연말까지 핵심 현안에 대해 분야별 40개 개선과제를 수행하고 6시그마 추진 핵심인력인 블랙벨트(BB)·그린벨트(GB) 양성, 전사 공감대 형성 등 인프라 구축을 중심으로 1단계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한 재무 성과는 연말까지 약 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내년 SW 개발 부문 도입 확대와 2005년 전사원 GB자격 획득 등을 통해 2006년까지 4000억원의 재무성과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한편, 6시그마는 주로 제조업 생산현장 중심의 품질개선활동으로 전개되다 최근 경영혁신운동으로 발전해 금융, 서비스, 공공기관 등 다양한 업종에 적용되고 있다.

삼성SDS 김인 사장은 "6시그마는 시스템적인 사고를 가진 인력으로 구성된 IT업계에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며 "향후 최소 10년간은 6시그마가 삼성SDS를 이끌어 나갈 경영혁신운동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