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대우증권이 지식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베스트이지닷컴의 전면 개편작업에 들어갔다.
올 4월 오픈 예정인 대우증권의 새로운 베스트이지닷컴은 금융종합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와 고객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각종 솔루션들로 업그레이드 된다. 이를 위해 대우증권은 베스트이지닷컴의 내부 인트라넷을 외부로 통합, 고객 테이터베이스와 ERP CRM 등의 솔루션들을 종합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대우증권은 지난해 개발한 e-KM시스템을 이용, 리서치 자료를 고객들의 개별 취향에 맞춰 각종 채널을 통해 자동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보험 세무컨텐츠 등의 재테크 정보도 더욱 보강할 방침이다.
특히 대우증권은 새로운 베스트이지닷컴을 위해 국내 증권사로서는 처음으로 다이나모(Dynamo)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다이나모 컨트롤 시스템은 고객의 베스트이지닷컴 이용 형태를 분석해 해당 고객이 재방문 할 경우 이전 방문 기록이 시뮬레이션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고객 편의성을 최대화시킨 새로운 시스템이다.
대우증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일 베스트이지닷컴은 기능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궁극적인 금융종합서비스를 해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임상연 기자 syl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