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벡스는 기존에 "Cybex.co.kr"을 통해 제공해 오던 "아메리카 투데이(America Today)"라는 메뉴를 확대 개편, 미국증시 분석 전문 사이트 "AmericaToday.co.kr"를 개설했다.
사이벡스 이충우 사장은 "기존의 아메리카 투데이는 페이지당 일 평균 2만 페이지뷰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컨텐츠이고, 세계 증시의 동조화 현상과 미국증시 정보에 대한 투자자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어 해외증시 전문 사이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AmericaToday.co.kr"은 특히 미국증시가 한국 증시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국내시장 예측 메뉴에는 미국 증시와의 상관관계와 영향력을 분석, 당일의 국내 지수, 주요테마와 종목, 해외 DR 원주의 주가를 예측하고 있다.
국내시장 예측에서는 시장지수외에도 주요 테마,업종,종목의 예상 주가를 미국의 유사한 테마,업종,종목과의 상관관계 및 영향력을 분석, 제시하고 있다.
또 미 증시 테마와 종목 시세화면에서 차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벡스에서 자체 개발한 자바 차트가 뜬다. 국내 최초로 미증시 지수, 테마, 종목의 기술적 분석을 할 수 있도록 MACD, STOCHASTIC 등 10가지 기술적 분석 보조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미실시간 시세비교, 미국 개별 종목에 대한 상세한 분석, 미증시 개장시간에 Update되는 해외속보 등도 제공한다.
사이벡스는 "AmericaToday.co.kr"를 미국증시 외에도 유럽과 아시아를 포함하는 해외증시정보 전문 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AmericaToday.co.kr"은 내년 1월1일부터 월 정액제 형태의 유료서비스를 할 계획이며, 그 이전까지는 프로모션 차원에서 무료로 서비스된다.
임상연 기자 syl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