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실시하는 가맹점 홈페이지 무료제작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을 신청하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업소별 취급상품 및 서비스, 각종 할인 및 사은행사등의 내용을 담은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해주는 것으로 그동안 홈페이지의 필요성은 인식하면서도 직접 제작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느껴왔던 중소 가맹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료로 제공되는 홈페이지는 약 3~5페이지 분량으로 가맹점 대표자 인사말, 주소 및 약도, 취급상품 및 서비스, 업소별 특징 및 장점등 다양한 내용들이 문자와 사진, 그림등을 이용하여 자세히 소개된다.
또 홈페이지를 새로 개설하는 모든 가맹점에는 인터넷 무료접속서비스가 제공되며, 가맹점이 희망하는 홈페이지 주소도 별도로 부여되는데 일반 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돼 가맹점이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유지관리 할 수 있다.
한편 비씨카드는 홈페이지를 개설한 가맹점의 인지도 및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별도의 서버에 가맹점 공동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지역별, 업종별, 상품별로 다양한 검색기능을 지원하는 것외에 이미 25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와 직접 연결하여 회원들이 가맹점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등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내에는 가맹점간 전자상거래 및 가맹점과 회원간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인터넷을 통한 가맹점간 물품조달과 함께 비씨카드 회원의 상품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박정룡 기자 jrpark@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