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는 10일부터 국민카드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드론, 우대론, 홈론등에 대해 무보증으로 FAX로 대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민카드가 개발한 FAX로 대출은 신청 후 본인여부를 확인하면 신청즉시 본인의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FAX로 대출을 신청하려면 먼저 대출신청서를 출력해야 하는데 국민카드 홈페이지 사이버 지점에서 게시된 약정서를 출력하는 방법과 ARS를 이용하여 안내멘트에 따라 입력하여 약정서를 출력받는 방법이 있다.
약정서를 출력한 후에는 본인이 자필로 약정서를 기재하고 국민카드 영업점 어디든지 편리한 곳으로 FAX를 통해 신청하면 본인 확인후 바로 입금된다.
또 FAX로 대출은 우대론, 홈론, 카드론등이 있는데 우대론의 경우는 2년이상 카드 이용실적이 우수하고 연체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금리는 11.4%~13.9%를 적용 최고 1천만원까지 제공한다.
홈론의 경우는 가입후 1년이 경과한 고객중 카드 이용실적이 우수하고 연체실적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14.4%의 금리를 적용 5백만원까지 제공하며, 카드론의 경우는 별도 정한 기준에 따라 신용도가 양호한 고객을 대상으로 10.5~ 17.5%의 금리를 적용, 최고 1천만원까지 제공한다.
특히 국민카드는 사이버지점을 통해서 대출상담을 실시하는데 국민카드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 지점에서 사이버 회원으로 등록한 후 대출상품 안내, 신청절차 안내, 개인별 대출한도 조회, 대출정보 조회, 약정서 및 여신거래 기본약관 게시등을 상담할 수 있다.
한편 국민카드는 향후 사이버지점에서도 사이버 회원에게 대출 입출금 및 대출신청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정룡 기자 jrpark@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