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TL정보통신은 코스닥선물거래 오픈에 맞춰 시스템 오픈을 서두르고 있는 증권사들 사이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실례로 증권사 선물거래시스템 시장에서 TL정보통신은 증권전산 굿모닝 부국 현대 LG 한화증권 등 6개 증권사의 코스닥 선물거래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선물시스템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TL정보통신이 제공하는 선물 관련 시스템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국내외 선물거래 프론트오피스, 백오피스 시스템에서 선물투자 시뮬레이션 시스템, 선물사 일괄주문처리 및 스톱오더 주문시스템, 선물회원사 준회원관리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선물거래에 필요한 기반 시스템을 모두 완비하고 있다.
특히 TL정보통신은 선물회원사 및 증권사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선물거래 프론트오피스, 백오피스 시스템 및 대외접속시스템을 일괄 패키지로 제공해 보다 신속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선물거래 프론트오피스 시스템의 경우 선물거래정보와 관련된 각종 선물가격 및 시장정보를 리얼타임으로 텍스트와 그래프 정보 형태로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빠른 시간내 선물거래시스템 구축 및 업무이전을 가능하게 하며 AD, MACD등 21개의 분석 차트와 추세선 등의 16개 차트분석 도구를 제공해 사용자가 쉽게 정보분석과 검토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백오피스 시스템은 고객의 입출금 및 거래현황 각종 자료조회 대용증권 관리 등의 선물거래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고객의 계좌, 주문, 정산 등으로 구성된 계정계 시스템이다.
외부기관 시스템과 접속을 통해 두기관 간에 다양한 거래 및 정보를 전달하고 처리하는 TL정보통신의 대외접속시스템은 한국선물거래소와 증권예탁원의 API를 통합 시스템으로 접속하게 하며 부하 분산기능 및 시스템간 통신 표준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운영상황에 대한 실시간 감시기능과 환경설정의 자동 변경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춘 다양한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어 업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L정보통신은 프론트오피스 시스템, 백오피스 시스템 및 대외접속시스템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98년 대우 삼성 국민 동양선물 등 10여개의 선물회원사들을 상대로 구축해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이밖에도 TL정보통신은 사이버트레이딩시스템, 인터넷뱅킹시스템 등 다양한 전자금융 솔루션을 개발, 보급하고 있어 금융권 전문 SI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임상연 기자 syl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