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패드 동영상광고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 필요없이 다이얼패드 전화걸기 화면에서 구현되는 동영상으로 광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의 배너광고와 함께 보여지며, 일반배너와 동영상 광고 중 어느것을 클릭하더라도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롬기술이 제공하는 동영상광고 서비스는,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TV CF와 같은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것은 물론 높은 광고 주목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광고주들에게는 배너광고가 가지고 있던 낮은 클릭률과 광고 효과의 문제점을 보완, TV나 지면광고 수준 이상의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배너광고 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인터넷광고 시장의 규모 확대는 물론, 다이얼패드의 광고 매출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기존의 동영상광고가 ‘스트리밍(streaming)’ 방식으로 네트워크 속도나 사용자의 접속환경에 따라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는 반면, 이번 새롬기술이 개발한 동영상광고 기술은 ‘다운로드(download)’ 방식으로 구현됨으로써 사용자의 접속속도에 따라 다른 품질의 동영상을 제공, 저속의 사용자도 동영상광고를 무리 없이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김상욱 기자 sukim@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