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공하는 통합메시징서비스(UMS)는 다이얼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가입자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통합메시징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선택적으로 유·무선 전화 가입자에게 부여되는 전화번호와 같은 평생개인번호 (PPN: Permanent Private Number)를 부여하기로 했다.
다이얼패드를 사용하는 가입자가 평생개인번호를 갖게 되면 기존의 PC to Phone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음성, 이메일, 팩스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사용, 관리 할 수 있게 되며, 언제 어디서나 PC, 전화, 휴대폰 등을 이용해 메시지의 확인 및 수신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향후 Phone to PC 기능이 추가될 경우 전화사용자가 상대방의 평생개인번호를 이용해 PC로 전화를 걸면 착신 PC의 상태에 따라 통합메시징 박스에 메시지가 자동으로 남겨지는 획기적인 서비스가 가능해지게 된다..
새롬기술은 이번 다이얼패드와 UMS서비스의 통합서비스를 통해 기존 가입자 및 신규 가입자에 대한 고부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제고와 강력한 커뮤니티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먼저 선보이는 통합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경우, 6백만 이상의 회원을 확보한 미국의 다이얼패드 및 현재 추진중인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다이얼패드 서비스에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브리지텍은 한글과 컴퓨터, 베스트나우의 ASP형 UMS 센터, 인츠닷컴, 와이즈에프엔 등 국내 최대의 UMS 구축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새롬기술의 다이얼패드에 UMS를 공급하게 됨에 따라 국내 시장기반 강화 및 향후 새롬기술과의 협력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김상욱 기자 sukim@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