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캐피탈은 지난 1월 인터넷 비즈니스 URL중 대표 도메인으로 지정한 ‘www.ahaloan.com’을 다양하게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기업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삼성캐피탈의 대표 도메인인 AhaLOAN.com은 영문레터링의 첫글자에서 보듯이 고객이 ‘아하’하고 감탄을 자아낼 수 있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고객감동경영의 정신을 바탕에 깔고 있다.
또 전 국민에게 요람에서 무덤까지 론 Tech를 제공한다는 모토로 고객 개인의 신용가치를 높여주고 관리해주는 동시에 신용불량률을 제로로 만들어 신용사회 창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삼성캐피탈은 이러한 대표 도메인이 갖고 있는 정신을 바탕으로 기존의 고객상담 센터를 ‘아하콜 센터’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 매월 발행하고 있는 사보의 제호를 기존 삼성캐피탈에서 ‘AHaLOAN com.’으로 변경하면서 새롭게 편집디자인을 했으며, 명함은 물론 향후 모든 광고물, 인쇄물, 간판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중 벌어지는 프로야구 게임시 잠실야구장에 홈런존을 협찬하여 이를 ‘아하론 존’으로 명명하여 이 홈런존을 넘기면 100만원, 직 ·간접적으로 맞출경우에는 30~50만원의 상금을 선수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이외에 앞으로 웹상에서 계속 오픈할 삼성캐피탈의 비즈니스 URL은 첫 영문자를 모두 AHa로 통일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캐피탈은 앞으로도 대표 도메인인 AHaLOAN. Com의 첫 영문자 AHa를 활용하여 상품, 서비스, 영업등 전부문에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위한 기업문화 혁신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박정룡 기자 jrpark@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