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혜택 어디가 좋을까” 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맞이 행사 ‘풍성’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4-04-30 17:00

한국 가정의달·중국 노동절·일본 골든위크 '황금연휴'
면세업계, 온·오프라인으로 국내외국인 대상 행사 마련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롯데면세점이 오는 5월 19일까지 온라인 대규모 세일 행사를 연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오는 5월 19일까지 온라인 대규모 세일 행사를 연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면세업계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한국의 ‘가정의 달’ 뿐만 아니라 중국의 노동절(5월1~5일), 일본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까지 맞물려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대규모 행사에 돌입했다. 롯데, 신라, 신세계, 현대 등 각 사 면세점들이 준비한 행사 혜택들을 살펴봤다.

◆롯데면세점 “온라인으로 오세요”

롯데면세점은 온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김포공항에서 면세구역 통합 운영을 시작했지만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철수한 데 따라 온라인에 힘을 주는 모습이다.

롯데면세점은 대규모 온라인 세일 페스타 ‘면세일’ 행사를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면세일’ 페스타에서는 적립금을 매일 최대 6041달러까지 상향 지급하는 동시에 총 486개 브랜드의 6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면세일 베스트 핫딜 30’ 기획전을 통해 행사 기간 롯데인터넷면세점 인기 아이템을 역대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주차 별로 달라지는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는 각 주차 별로 준비한 즉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결제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마지막으로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롯데온에서 LDF PAY 1만 원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신라면세점, 마일리지 150% ↑ 혜택 ‘주목’

신라면세점은 노동절·골든위크 맞아 JMB 회원 한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노동절·골든위크 맞아 JMB 회원 한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황금 연휴 기간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내달 6일까지 일본인, 중국인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골든위크’를 맞아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일본 항공(JAL)’과 손잡고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1년 이상 구매 이력이 없던 ‘JMB(JAL MILEAGE BANK)’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1달러당 1마일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구매금액 3달러당 2마일을 적립했지만 ‘골든위크’ 기간 동안에는 기존의 150%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일본인 고객에게 ‘코세(Kose)’ 계열 4개 브랜드 사은품을 3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골드 멤버십 즉시 발급,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노동절(오일절)’을 맞아 ‘숫자 ‘5’를 테마로 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5달러 이상 구매 시 즉석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1등에게는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55만원 ▲2등은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 ▲3등은 편의점 상품권 5000원권 ▲참가상으로는 50달러 이상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한 제주점에서는 500달러 이상 구매 시 치킨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3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향수 구매계획 있다면 ‘신세계면세점’으로

신세계면세점은 향수 관련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향수 관련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면세점은 5월 국내외 황금연휴를 맞이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향수전문관 ‘퍼퓸 아틀리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19일까지 내국인,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지원금을 증정하고 각 브랜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쇼핑지원금 혜택은 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별 사용 조건에 따라 제품 구매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서편에 위치한 ‘퍼퓸 아틀리에’는 바이레도, 조 말론 런던, 딥티크 등 40여 개 향수 브랜드를 한데 모은 향수전문매장이다. 이달 초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새로 도입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황금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면세 향수를 합리적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여행 중 휴대가 용이한 미니어처 제품들도 증정하는 만큼 퍼퓸 아틀리에에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구매만 하면 풍성한 경품 증정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크레이지 홀리데이' 행사를 6월까지 개최한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크레이지 홀리데이' 행사를 6월까지 개최한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면세점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면세 쇼핑 혜택을 강화한 ‘크레이지 홀리데이(CRAZY HOL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6월 30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후 ‘크레이지 홀리데이 현대백화점면세점X인스파이어 리조트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스파이어리조트 숙박권(10명) ▲인스파이어리조트 시설 이용권(10명)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1달러 이상 구매 후 ‘크레이지 홀리데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한 내국인 고객 222명을 추첨해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원권(2명)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만원권(20명) ▲H선불카드 1만원권(2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5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크레이지 프라이데이(CRAZY FRIDAY)’를 진행한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H.포인트 10배 적립(5월 3일) ▲네이버포인트 2만 포인트 적립(5월 10, 24일) ▲대한항공 마일리지 5배 적립(5월 17일) ▲BLACK 등급 업그레이드(5월 31일) 혜택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는 5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주차별로 ▲BLACK 등급 업그레이드(5월 3, 17, 31일) ▲18% 나우페이(NOWPAY) 할인 혜택(5월 10, 24일)을 교차 제공한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올세인츠, 지방시, 모스키노 등 주차 별로 선정된 브랜드 별 인기상품을 온‧오프라인 전 점포에서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크레이지 위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면세점에서 알리페이로 1,000위안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위안을 즉시 할인해주고, 알리페이플러스로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통화 결제 시에는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알리페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중화권 고객을 위해서는 현대백화점 온라인몰에서 은련카드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0% 즉시 할인을 적용해주고, 인천공항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8%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