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리얼프렌즈TV, 새싹스쿨 오픈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1-17 09:54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리얼프렌즈TV는 2020년 신규 프로젝트로 부동산에 대해 관심있거나 알고 싶은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콘텐츠 ‘새싹스쿨’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새싹스쿨’에서는 부동산시장 리서치 및 분석, 전망 등 관련 경력 14년차의 부동산전문가 나인성 실장이 직접 출연해 부동산(내집)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과 언론 기사, 정부 정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SH와 LH 등 국가 공공기관에서 공급하는 분양 및 임대 아파트 청약 준비 과정 등을 쉽게 설명한다. 아울러 청약통장과 민영 분양시장의 특징, 청약 및 당첨전략, 신혼희망타운과 행복주택 등 내 집 마련을 위한 다채로운 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드론을 활용한 분양현장 항공 촬영과 신규 입주 아파트의 단지 및 실내 구조 등 현장 모습을 채널 영상에서 생생히 녹여낼 예정이다.

새싹스쿨은 지난 10일 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2회분이 공개됐다. 1회인 ‘부동산 공부의 첫 단계는 이것이다’ 편에서는 ‘부동산시장에 대해 감을 잡는다’는 의미와 ‘궁금한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떻게, 어디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지?’에 관한 주제, SH공사 사이트에서 행복주택 정보 찾는 방법, 주요 공공주택 소개 등에 대해 진행됐다.

2회에서는 ‘내집 마련 어떻게 시작할까요?’를 주제로 실수요자들이 신규 분양을 받고 싶을 때 관련 정보를 찾는 방법,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해석, 실제 입주자 모집공고 같이 찾아보기, 2020년 상반기 신규 분양시장 이슈 체크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리얼프렌즈TV 영상 콘텐츠를 총괄하고 있는 나인성 실장은 “부동산에 대해 궁금하고 내 집이 필요하지만 실제 정보를 어디서부터 찾아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며 “부동산 분야가 용어도 어렵고 딱딱하지만, 새싹스쿨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