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은행-기보-코스콤,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IP 금융서비스 맞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2-27 16:16 최종수정 : 2019-12-28 12:54

KEB하나은행은 12월 26일 서울시 영등포구 코스콤 비전룸에서 기술보증기금, 코스콤과 블록체인 기반의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 지식재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정지석 코스콤 사장,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 박의수 KEB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전무 / 사진= KEB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과 기술보증기금, 코스콤이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지식재산(IP) 금융서비스 지원 사업에 손잡았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시 영등포구 코스콤 비전룸에서 기술보증기금, 코스콤과 블록체인 기반의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 지식재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KEB하나은행과 기술보증기금, 코스콤은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서 플랫폼 등록 기업에 기술평가정보와 지식재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상장기업들의 플랫폼 참여 유인을 위한 공동 노력, 플랫폼 등록 비상장기업들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 참여한 중소·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들은 보유 특허기술 등의 지식재산을 통해 쉽게 자금조달이 가능해졌다.

기술보증기금의 AI(인공지능) 기반 지식재산 패스트 보증이 이루어지면 보다 신속하고 낮은 비용으로 KEB하나은행의 기업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은 플랫폼 등록 기업에게 지식재산 담보대출을 지원하고 기술평가보증 수요를 직접 발굴, 추천하여 스타트업 및 기술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은 플랫폼에 등록 희망 기업을 추천하고 해당 기업들의 기술평가 정보를 제공하고 동시에 지식재산에 대한 AI 기술가치 평가를 지원한다.

코스콤의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은 비상장주식 시장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거래 프로세스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중소·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들은 기술 하나로 미래를 바꿀 소중한 씨앗으로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