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EB하나은행-하나벤처스, 전자부품연구원과 중소 벤처 지원 맞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2-25 17:30

​KEB하나은행은 24일 경기도 분당 전자부품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전자부품연구원, 하나벤처스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 후 안영근 KEB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 원장(사진 가운데),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KEB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이 중소 벤처기업 성장 지원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4일 경기도 분당 전자부품연구원대회의실에서 전자부품연구원(KETI), 하나벤처스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KEB하나은행과 하나벤처스는 4차산업 기업에 대한 투·융자를 추진해온 경험과 글로벌 기업지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자부품연구원과 협력해온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한다. 우대 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본투자 등에서 상호 협렵해서 산-연-금 협력의 성공 모델을 도출키로 했다.

안영근 KEB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은 “관계사인 하나벤처스와 함께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역량이 우수한 창업 기업등 유망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 원장은 “금번 KEB하나은행 및 하나벤처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개발과 금융지원을 연계한 종합적 차원의 기업성장지원 플랫폼으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