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가전, 휴대폰 상담 부문 1위 삼성전자서비스, 2019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1위 선정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0-17 09:02

실시간 맞춤형 채팅상담, 보이는 원격상담, 영어/중국어/베트남어 상담 등
소비자상담사, 심리상담사 전문자격 취득 지원 등 역량 강화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19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가전 및 휴대폰 상담 서비스 1위 기업에 선정되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CQI 평가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기존의 가전 상담 서비스 부문뿐 아니라 신설된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되며 관련 업종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맞춰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사들이 고객이 문의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테스트 룸을 구축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상담 인프라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맞춤형 채팅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상담사가 고객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제품을 직접 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의 상태를 말로 설명할 필요 없이 쉽고 편리하게 진단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가 보이는 원격상담을 통해 기기 문제를 진단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뿐만 아니라 상담사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소비자상담사, 심리상담사 등의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담기법 등의 정기적인 교육도 실시하여 고객의 감성을 이해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윤석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CQI 1위를 기념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