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호반산업, 평택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8월말 청약 접수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8-26 07:46 최종수정 : 2019-08-26 08:09

27일 특별공급, 28일~29일 1․2순위 청약

"호반이 짓는, 고덕 최고의 가치" /사진=호반산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짓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가 8월 말 청약을 앞두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23일 개관한 견본주택에 주말 3일(금요일~일요일) 동안 1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돼 청약 결과에도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쇼핑·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삼성반도체 등 기업체들이 가까워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평택시에 거주하는 오모씨(39세․남)는 “직장과 가까운 데다 고덕신도시 내에서 가장 좋은 입지여서 견본주택을 방문했다”며 “평면과 수납공간도 마음에 들어 분양 상담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은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청약, 29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4일이며 정당 계약은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11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분양가가 1310만원이다. 1차 계약금은 정액제로 1000만원이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소비자 금융 부담을 낮췄다.

1주택 이상 소유자도 1순위 자격이 부여되고 전국(서울인천경기도 및 기타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원도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이 가능하다.

호반산업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사진=호반산업

이미지 확대보기
한편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2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총 658가구로 조성되며 전용 84㎡~112㎡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 4Bay 설계(일부 세대),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 드레스룸, 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 다양한 수납 공간과 공간 구성을 제공한다(타입 별).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실내 놀이터,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내 운동과 학습 공간에는 공기청정시설(산소발생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앞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은 단독주택 용지가 입지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기대할 수 있다.

인근의 삼성반도체가 단지와 가까워 삼성반도체 직원들은 출퇴근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장당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LG디지털파크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46-2번지에 있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