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기업은행, 온라인 퇴직연금 거래 기능 확대…로보어드바이저 도입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3-10 22:33

△ IBK기업은행 본점 / 사진= IBK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기업은행은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퇴직연금 거래 시간과 종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ROBO(아이원 로보) 퇴직연금’도 새롭게 도입한다.

IBK기업은행은 이같은 내용으로 새로운 퇴직연금 시스템을 오는 11일부터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확정기여형(DC형), 개인형퇴직연금(개인형IRP) 가입자들은 365일 24시간 ‘보유상품 변경’ 업무를 할 수 있다. 특히 개인형퇴직연금(개인형IRP)은 입금, 해지, 납입한도 조정 등 모든 거래가 가능하다.

신규 도입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ROBO(아이원 로보) 퇴직연금’은 고객별 투자성향을 분석해 인공지능(AI)이 맞춤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정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진단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도 자동으로 제안한다.

내부 시스템도 개편했다. 종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통지·발송이력 관리 강화 등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강화했다.

새 시스템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4월 말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개인형퇴직연금(개인형 IRP)을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700명)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