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처브라이프, 유연한 자금운용 가능한 유니버셜종신보험 신상품 출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8-12-10 09:45

‘Chubb 유니버셜 종신보험 든든(무)’

△사진=처브라이프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처브라이프생명이 자유로운 입출금 기능으로 유연한 자금 운용을 가능하도록 한 ‘Chubb 유니버셜 종신보험 든든(무)’을 출시했다.

사망보험금이 지급되는 기존 종신보험에 유니버셜 기능을 더해, 자금이 필요할 때는 중도인출 기능을 이용해 자금을 운용하고 자금 여유가 있을 때는 추가 납입을 통해 적립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어, 자녀의 학자금이나 결혼자금 등이 필요한 시기에 중도인출로 자금을 활용하고 이후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추가납일을 통해 이어가는 형태다.

추가납입은 기본보험료의 200% 한도까지 가능하며 추가납입수수료나 중도인출수수료가 없어 고객들이 부담없이 자금운용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사망보험금도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양한 맞춤 특약 서비스를 통해 암, 질병, 재해 등 내게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여 나만의 보장설계가 가능하며, 연금전환 특약 가입 시에는 노후 자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특약 중도부가’ 기능을 통해 본인의 경제상황이나 가족 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가족 추가 설계나 특약 추가 가입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주보험의 보험가입금액이 1억원 이상일 경우 주보험 기본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기간 중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억 원, 20년납으로 고액계약 할인 1.5%가 적용된 경우, 30세 남성 기준 월 보험료는 20만6850원이며 30세 여성 기준 월 보험료는 18만255원이다. 보험료 납입 주기는 월납이며,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62세까지로 납입기간에 따라 변동이 있다.

처브라이프 최영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 상품은 2.75% 확정금리형 상품으로 경기변동에 따라 계약자적립금의 적립이율이 변동되지 않고 안정적인 금리를 보장 받을 수 있다”며, “고객이 자신의 부재 시 가족들을 위해 준비하는 사망보험금뿐만 아니라 생애 주기에 따른 다양한 경제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장기간 가입하는 상품인만큼 고객분들의 생활의 변화에 따라 편리하게 변경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