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최석호 기업은행 부행장 등 194명, 3회 금융의 날 포상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0-30 10:47 최종수정 : 2018-10-30 18:45

서민금융 훈장은 양혁승 이사장…가수 서현도 표창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에서 제3회 금융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최종구 금융위원장(뒷줄 왼쪽에서 세 번째)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수상자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금융위원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동산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한 최석호 IBK중소기업은행 부행장과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재단 설립에 기여한 양혁승 장기소액연제자지원재단 이사장이 금융의날 훈장을 받았다.

금융위원회는 3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 그랜드볼룸홀에서 '제3회 금융의 날' 기념식을 열고 ‘금융혁신’, ‘서민금융’, ‘저축’ 세 개 부문에서 총 194명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철탑산업훈장(금융혁신부문)을 받은 최석호 부행장은 l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동산담보대출 상품 출시 등 동산금융을 활성화해 부동산 담보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민훈장 석류장(서민금융부문)을 수상한 양혁승 이사장은 사회적 약자에게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경제생활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재단의 설립과 운영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또 금융혁신부문에 깁갑훈 산업은행 파트장, 서민금융부문에 김석동 미소금융 대구중구법인 대표, 박찬규 전 전남금융복지상담센터 센터장, 저축부문에 기업인 박순구씨, 카센터 직원 강영이씨가 포장을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에는 저축부문의 남용우 파주 봉사센터 사무국장, 금융혁신부문의 이정철 KB금융지주 팀장 외 16명이 선정됐다.

이외 국무총리표창은 박지용 해병 상사, 자영업자 고명숙씨, 가수 소녀시대 겸 배우 서주현씨 외 24명이 받았다.

금융위원장 표창에는 선지윤 학생(도원초등학교), 가수 볼빨간사춘기 안지영씨, 함선애 신용회복위원회 심사역 외 121명이 선정됐다.

박상조 손해보험협회 팀장 외 17명은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아직 우리나라의 서민금융이 충분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며 "금융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거나 제도권 금융시스템 밖에 계신 분들을 품에 안는 포용적 금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