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IBK투자증권, 김명민 주연 영화 ‘하루’ 크라우드펀딩 중개 성공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5-31 08:37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IBK투자증권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하루’의 크라우드펀딩이 목표금액 3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IBK투자증권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16건(38억2000만원)의 펀딩을 성공했고, 영화 크라우드펀딩은 인천상륙작전, 걷기왕에 이어 세 번째다.

모집된 투자금 3억원은 전액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되며, 영화 흥행실적에 따라 투자자들은 투자손익을 공유하게 된다.

영화 ‘하루’는 매일 눈을 뜨면 딸이 사고를 당하기 2시간 전을 반복하는 남자가 어떻게 해도 바뀌지 않는 시간에 갇힌 또 다른 남자를 만나 하루에 얽힌 비밀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충무로의 대세배우 김명민과 변요한이 출연한다.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영화 ‘인천상륙작전’ 크라우드펀딩 모집에 성공, 관객수 7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25.6%(세전)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펀딩에 투자한 267명의 투자자들은 지난 2월 펀딩 수익금을 배분받았다. 이는 영화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첫 수익사례로 기록됐다.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는 IBK투자증권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기업이나 콘텐츠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다. 일반투자자는 동일 기업에 연간 200만원, 크라우드펀딩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투자할 수 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