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시네마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의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를 단독 상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롯데시네마
데뷔 2주년을 맞은 플레이브의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는 ‘짧고 간결한 스낵 콘텐츠’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숏 콘텐츠다.
플레이브 세 번째 미니 앨범 ‘Caligo Pt.1’의 타이틀곡 ‘대쉬(Dash)’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러닝타임은 7분 12초, 티켓 가격은 1000원이다.
롯데시네마의 대형 스크린과 음향 시스템으로 즐기는 플레이브의 강렬한 퍼포먼스는 팬들에게 잊지 못할 짜릿한 전율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작은 화면이나 축소된 오디오 장비와는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하여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를 꼭 극장에서 봐야 하는 이유를 납득시킨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브 멤버들이 직접 고른 ‘대쉬(Dash)’ 가사를 손글씨로 정성스레 써서 준비한 ‘가사 카드’를 선착순 증정해 설렘을 더하며 ‘극장에서 즐기는 팬 문화’의 새 장을 연다.
오는 3월 7일부터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데뷔 2주년 기념 팝업 ‘Happy Plave Day’에서 판매하는 일부 굿즈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 스위트샵(매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팝업 방문을 아쉽게 놓친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마련된 포토존은 그동안 플레이브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더 의미 있게 남길 수 있도록 해 팬들의 ‘인증샷 성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브 ‘대쉬’ 인 시네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