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미래에셋증권,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회’ 실시 [ESG 경영]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3-08-28 16:22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센터원 빌딩에서 열어

미디어아트 포함 총 33점 작품이 전시될 예정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선한 영향력’ 전파”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왼쪽)이 2023년 8월 28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2층 로비에서 신동민 작가 작품 <와뛰디>를 감상하고 있다./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왼쪽)이 2023년 8월 28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2층 로비에서 신동민 작가 작품 <와뛰디>를 감상하고 있다./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닫기최현만기사 모아보기‧이만열)이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빌딩 2층 로비(Lobby‧복도)에서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인들의 사회‧경제적 자립 기반을 지원하고, 임직원 기부문화 확산과 소통 장을 마련하고자 작년에 이어 한 번 더 기획됐다.

ESG(친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 일환이다.

이날부터 시작해 5일간 미디어아트(Media art‧상업미술) 등 총 33점 작품이 전시된다.

임직원 기부활동과 함께 미래에셋증권의 매칭 기부도 이뤄질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관객과 작가의 작품 세계관을 교감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발달장애 예술인을 알리고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통로로 활용된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들이 임직원들에게 힐링(Healing‧치유) 시간을 선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자립 기반을 지원하겠다”며 “선한 영향력 전파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