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최철웅 KDB생명 대표 "2023년 고객 신뢰 회복 원년"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3-01-02 10:55

민원 감축 예방 당부

최철웅 KDB생명 대표는 2일  ‘슬기로운 생존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주제로 한 경영메시지를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사진=KDB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최철웅 KDB생명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을 고객 신뢰 회복 원년이라고 밝혔다.

최철웅 KDB생명 대표는 2일  ‘슬기로운 생존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주제로 한 경영메시지를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최 대표는 "2023년은 고객 신뢰 회복 원년"이라며 "민원 감축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철웅 대표는 글로벌 경기 위축으로 인한 국내 경제 위기, 고금리 전환 기조에서 보험업계와 KDB생명이 해결해야 할 주요 현안과 핵심 과제를 정립했다.

복합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실질적 변화, 전 임직원의 동일 지향점 추구와 유기적 협력, 잘못된 관습과 관성 탈피’를 강조했다.

KDB생명은 2023년 시무식을 CEO 신년사 영상 시청으로 대체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준비하고 다짐하는 5분의 시간’으로 정의해 전 임직원의 시청과 참여를 독려했다.

KDB생명은 계묘년 새해 임직원들의 힘찬 새 출발을 위해 ‘응원 커피차’를 준비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KDB생명의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기분 좋은 새해 첫 출근길을 맞이할 수 있도록 커피와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준비됐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2023년 CEO 경영 메시지에 공감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협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CEO 신년사를 시청하는 온라인 시무식을 준비했다”며,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새해 첫 출근길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지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