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91억뷰' 웹툰 '외모지상주의'…넷플릭스서 애니메이션으로 공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12-08 10:39

사진=네이버웹툰

사진=네이버웹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네이버웹툰(대표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구)의 원작 넷플릭스 시리즈 ‘외모지상주의’가 8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이번 ‘외모지상주의’는 웹툰 IP를 활용해 넷플릭스가 제작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맡은 첫번째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웹툰 ‘외모지상주의(박태준)’는 콤플렉스 덩어리인 주인공이 어느 날 완벽한 외모를 갖춘 두 개의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학원물이다.

네이버웹툰의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도전만화’에서 2014년에 발굴되어 8년째 네이버웹툰 인기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91억 뷰에 달한다.

동명의 넷플릭스 시리즈는 지난 9월 넷플릭스 글로벌 팬 이벤트인 ‘투둠 재팬(TUDUM JAPAN)’에서 신규 라인업으로 최초 공개됐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 실장은 “애니메이션은 역동적인 효과와 생생한 보이스를 더해 웹툰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포맷으로 원작 팬들은 물론 글로벌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웹툰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 ‘외모지상주의’는 8일 오후 5시에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한국어 더빙판은 심규혁, 한신, 류승곤 등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