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김주현 금융위원장 "핀테크 보험 비교추천서비스 세부사항 조율중·론스타 취소소송 검토"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2-09-28 14:43

김주현 위원장 "판정 아쉬워"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한국기업지배구조원 개원 20주년 기념 좌담회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금융위원회(2022.09.22)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김주현닫기김주현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장이 핀테크 보험 비교추천서비스 관련해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론스타 판정과 관련해서는 취소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28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나 보험 비교추천서비스 시행과 관련한 질문에 "관계자들과 세부 사항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당국은 빅테크, 핀테크 업체에 보험 비교추천서비스를 허용하는 규제완화를 시행하겠다는 정책을 밝혔다.

김 금융위원장은 "모든 관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이 나오기는 어려우므로 이야기를 듣고 세부사항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GA업계에서는 보험 비교추천서비스를 반대하고 5일에 대규모 집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대규모 집회와 관련해 김주현 위원장은 "GA업계분들 입장에서는 그럴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론스타 국제투자분쟁(ISDS) 사건 판정 관련 취소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주현 위원장은 론스타 국제 사건 판정 관련해 "굉장히 아쉬운게 있다"라며 "취소 소송 여부를 검토하고 있으므로 정부 차원에서 논의되는 것을 봐야한다"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