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은행, 청년 구직자·스타트업 연결 '잡매칭 데이'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2-07-04 18:00 최종수정 : 2022-07-05 06:55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서울시 중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열린 ‘신한 커리어업 1기 잡매칭 데이’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신한은행(행장 진옥동닫기진옥동기사 모아보기)은 청년 구직자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일자리를 연결하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 1기 잡매칭 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업’은 청년 취업 지원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에서 젊은 인재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프로그램으로 청년 구직자와 스타트업의 일자리 연결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청년 구직자 75명을 신한 커리어업 1기로 선발하고 디자인, 영상 촬영·편집, 홍보·마케팅 분야 직무역량과 취업 지원 관련 교육을 4주간 제공했다.

신한 커리어업 1기 잡매칭 데이는 교육을 이수한 신한 커리어업 1기와 스타트업이 직접 만나 현장 면접 등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2주간 온라인으로도 일자리를 연결해주고, 특성화고 학생 대상 면접을 위한 취업 컨설팅과 모의 면접 등 구인·구직 활동 지원을 확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꿈꾸는 청년 구직자와 젊고 유망한 인재를 원하는 스타트업이 힘차게 도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와 스타트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