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페이, 환경의 날 맞아 ESG 소셜 릴레이 진행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2-06-03 09:24

지난해 카카오페이로 종이 1억2600만장 절감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닫기신원근기사 모아보기)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ESG 소셜 릴레이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나의 의미 있는 행동’ SNS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환경보호라는 주제로 지인과 소통하고 환경의 날을 알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환경이라는 주제 하에 환경의 날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카카오페이의 친환경 금융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ESG 소셜 릴레이를 기획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의 ‘모두의행동’에 동참한다. 모두의행동은 일상 속 작은 행동으로 사회문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참여 프로젝트로 첫 번째 주제는 ‘그린 디지털 캠페인’이다. 카카오페이는 청구서와 ‘내문서함’을 통해 탄소절감 중요성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 실천을 알릴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전자문서, 청구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종이 생산량 감소를 통한 산림보호, 탄소 배출량 저감 등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카카오페이로 절감한 종이 우편물은 약 1억2600만건으로 이는 나무 한 그루당 종이 1만장이 사용되는 것을 감안하면 30년생 나무 1만2600그루를 보호하고 37만8000kg의 탄소배출량을 절감한다고 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소셜 캠페인으로 사용자들과 함께 환경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카카오페이가 제공하고 있는 친환경 금융 서비스에 대해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로 현금 없는 사회(Cashless), 종이 없는 사회(Paperless)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