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오늘의운세] 5월31일 띠별·별자리 운세

이창선 기자

lcs2004@

기사입력 : 2022-05-31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음력 5월2일, 띠별운세

음력 5월2일, 띠별운세

오늘의 띠별운세

쥐띠 : 남의 말에 귀 기울일 때이다. 언행을 각별히 조심하라.
1948년생,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 하였다.
1960년생, 배우자의 건강에 신경 써라. 큰 돈이 지출될 수 있다.
1972년생, 정주지 마라. 헛된 노력으로 후회하게 된다.
1984년생, 후회하고 있다 곧 나아지니 휴식해라.

소띠 : 언제까지 지난 일만 돌아볼 생각인가?
1949년생, 자신의 재능이 부족한 탓을 남의 탓으로 돌리지 마라.
1961년생, 기다리다 시간을 놓친 격이니 너무 많은 조심성은 해가된다.
1973년생, 오랜 친구가 배신하는구나. 이 어쩐 일인가?
1985년생, 돈 때문에 망신수가 있으니 근신하라.

범띠 : 뜻이 높고 원대하나 알아주는 이가 세상에 없으니 마음만 공허하다.
1950년생, 가정에 경사가 있겠다.
1962년생, 자신의 뜻을 알아주는 이가 없어 마음이 아픈 하루이다. 일찍 쉬어라.
1974년생, 껄끄러운 관계의 사람과 빠른 시간에 화해하도록 하라.
1986년생, 이상에 가까운 직종을 만날 수 있다.

토끼띠 : 열심히 하면 좋은 일이 많이 생긴다. 평소의 성실한 자세가 빛을 보는 때이다.
1951년생, 귀인의 도움이 있다. 남쪽에 있는 사람은 귀인이다.
1963년생, 허전한 곳을 채워주고 남는 곳을 덜어주니 일이 이루어질 것이다.
1975년생, 잃어버린 물건이 서북방에 떨어져 있다.
1987년생, 상황판단을 빨리하고 실수하는 것이 없어 시험에는 능히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

용띠 : 불의의 사고가 우려되니 경망된 행동은 삼가 해야겠다. 집안에 불길한 기운이 감돈다.
1952년생, 모든 일이 어수선하고 불길하다.
1964년생, 뜻밖의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주변을 살펴라.
1976년생, 사방이 가로막혀 있는 분위기다, 그렇다고 외출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1988년생, 동쪽부근에 가출한 친구가 있다. 시간을 내어 찾아 나서도록 하라.

뱀띠 : 어려운 때를 만나 길을 잃고 방황할 수 있겠으나 능력 있는 윗사람을 만나 해결될 수도 있겠다.
1953년생, 어렵거나 잘 안 풀려도 슬기롭게 벗어날 수 있다.
1965년생, 시비를 가까이 하지 마라. 구설수가 따를 것이니 사람과의 교제를 잘해라.
1977년생, 이익이 같이 들어오니 도처에서 바람이 분다.
1989년생, 까치가 아침에 좋은 소식을 가져오니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고 성취되리라.

말띠 : 홀로 머나먼 객지에서 말로 표현하기 힘든 고생을 하는 형국이다. 매사 자중하라.
1954년생, 두 가지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길 바라니 무리일수 밖에 없다.
1966년생, 긍정적인 사고로 소원을 바라는 것이 유익하다.
1978년생, 이제라도 유망한 업을 물색하는데 시간을 투자해라.
1990년생, 이성이 마음을 알아주지 못하고 만나주려 하지 않으니 심기가 불편하다.

양띠 : 능력이상의 것을 바라고 희망하니 근심만 쌓이고 일은 풀리지 않는다.
1955년생, 기회를 놓치고 이루기 어려우나 희망을 버리지 않는 마음이 중요할 것이다.
1967년생, 믿었던 친구나 동료의 배신 등을 당하게 되니 주의해라.
1979년생, 이성간에 문제는 해결은 되나 유쾌하지는 않다.
1991년생, 새롭게 직업을 구하려 해도 쉽게 구해지지도 않을 뿐더러 전공을 살리지 못한다.

원숭이띠 : 주위에 적을 너무 많이 만들어놓아 버렸다. 스스로 화를 불러들인 격이니 이를 어찌하랴.
1956년생, 마음을 비우고 사리사욕을 없애도록 노력해라.
1968년생, 육신의 고단함은 판단을 흐리게 한다. 휴식해라.
1980년생, 마음만 급하고 실천은 안일하니 뜻대로 이루어지기가 만무하다.
1992년생, 평생을 함께 보낼 배우자이니 따뜻하게 대해라.

닭띠 : 사람을 가려서 만나야 한다. 많은 사람 속에 귀인과 방해자가 함께 있다.
1957년생, 일이 여의치 않으니 마음에 번민이 많다.
1969년생, 집에 있으면 근심이 많고 밖에 나가면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
1981년생, 이성을 가까이 하지 마라. 구설수에 오르게 되면 감당하기 쉽지 않다.
1993년생, 좋은 인연이 생기니 진심으로 생각해 볼 시기이다.

개띠 : 새벽의 정적을 깨고 아침 닭이 우는 소리를 듣게 되니 기쁘다.
1958년생, 작은 것은 이룰 수 있겠으니 크게 바라지 않으면 이룰 수 있다.
1970년생, 매매가 있다면 작은 것을 얻으려다 큰 것을 얻는 상이니 이루어지겠다.
1982년생,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했다.
1994년생, 지금까지의 방황했던 마음을 바로 잡는구나.

돼지띠 : 좋지 않은 일에 휩싸여 난처해질 수 있으나 의연하게 대처하면 오히려 광명을 찾으리라.
1959년생, 확장이나 다른 것을 구상하는 것은 위험한 생각이다.
1971년생, 소송이 있다면 다음 기회로 미루어라. 승소하기 어렵다.
1983년생, 좋은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면 문제의 답이 나오리라.
1995년생, 집에 있는 것이 좋으니 외출을 삼가해라.

[오늘의운세] 5월31일 띠별·별자리 운세
오늘의 별자리 운세

물병자리 (양력 1월20일~2월18일)

격식과 형식을 차리기 보다는 실질적인 것이 먹히는 날이다. 선후배 사이에서도 괜한 인사말은 오히려 사이를 어색하게 만들 수 있다. 노력하여 준비한 일에 결실을 맺는 날이다. 준비하던 시험이나 테스트가 있다면 원하는 만큼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되겠다. 다만 지나친 자신감은 결정적인 실수로 연결될 수 있으니 덜렁대지 말고 차분하게 임하자.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가 생길 위험이 보인다. 전후좌우 잘 살피고, 특히 차조심할 것.
오늘엔 딱! 하얀 운동화

물고기자리 (양력 2월19일~3월20일)
신경쓸 일이 많은 하루다. 공부도 하기 싫고, 입맛도 없고, 친구들과의 만남도 시큰둥하다. 편두통이 생길 수 있는 날이니 진한 커피를 한 잔 마시거나 두통약을 미리 준비해 놓는 것도 좋겠다. 가급적 바깥 바람을 쐬면서 머리를 식혀주자. 무리하는 것보다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최상의 해결책이겠다. 남친, 여친에게 전화가 오지 않는다고 스트레스받지 말자. 별일 없겠다.
오늘엔 딱! 실버링

양자리 (양력 3월21일~4월19일)
솔직 담백 자신을 120% 표현하는 날로 삼자. 솔직할수록 결과는 좋다. 컨디션이 좋다면 오늘 좀 설쳐도 좋다. 적극적이고 활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날이다. 단, 예의를 잃지 말아야 하고 직선적인 말과 해동은 필요 이상으로 당신을 강하게 보이게 할 수 있으니 조절이 필요. 청색, 푸른색 계통의 옷을 입으면 당신, 오늘 이지적이고 쿨~해 보인다는 얘길 들을 것이다.
오늘엔 딱! 노트북

황소자리 (양력 4월20일~5월20일)
나른~ 의기소침.. 하루 종일 점심먹은 직후처럼 몽롱~한게 무기력하게 느껴지겠다. 주위 사람들도 괜히 당신에게 시큰둥하게 대하는 것이 공부할 맛도 안난다. 오늘은 나를 알아달라고 투정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날로 삼자.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혹 병문안을 미루고 있었다면 오늘 실행에 옮기는 것도 좋겠다. 흰색 계통의 밝은 코디는 오늘 기분전환에 어느정도 도움을 주겠다.
오늘엔 딱! 과일바구니

쌍둥이자리 (양력 5월21일~6월21일)
왕따 주의보!!! 많은 사람들이 당신과는 다른 행동을 하게 되는 날이다. 다른 사람들은 가만히 있는데 당신만 웃고 있다 던 지 다른 사람들은 다 아는 얘긴데 당신만 모른다던 지 섣불리 나서지도 말고 적극적 행동은 삼가 할 것. 다른 사람들이 당신과 다른 이유를 살펴보고 그들과 조화롭게 어울려야 할 것이다. 제발 오늘이 조용조용 지나가기만을 바랄 뿐이다. 지나가는 동네 개한테도 절대 눈길 주지 말 것! 물릴지도 모른다.
오늘엔 딱! 안대

게자리 (양력 6월22일~7월22일)
일 년에 한 번 올까 말까하는 혼자만의 시간~! 절대 오늘은 당신의 불만을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말자. 낮에는 새가 밤에는 쥐가 대기 중이다. 혼자서 끙끙~ 앓지도 모르니 비상약을 준비하시고 앓는 중에 이야기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항상 입조심! 밖으로 나가고 싶다면 임금님 귀가 당나귀 귀라고 모두 말해버린 대나무 숲만 빼놓고 사람 많은 곳에 가서 아예 그 불만을 잊어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
오늘엔 딱! 놀이동산

사자자리 (양력 7월23일~8월22일)
입이 간질간질하다.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싶은 말 뿐이다. 하지만 오늘은 당신의 입에 지퍼를 채우자. 어느 하나 당신의 뜻대로 옮겨지지 않는다. 자칫하다간 당신의 말에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당신에게 찾아올지도 모른다. 당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잡아떼도 소용없다. 집안에 있는 것은 위험하다. 모르는 사람이 많은 곳에 피해 있는 게 좋을 듯. 어쨌든 그곳에서도 입단속은 철저히 하자. 오늘은 그래야 되는 날이다.
오늘엔 딱! 오이팩

처녀자리 (양력 8월23일~9월23일)
일이 꼬인다. 어떻게 되겠지~하는 생각으로 방심했다가는 작은 실수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는 재수없는 날이다. 왜 그럴까? 뭐가 문제일까 근본적인 원인을 빨리 알아채서 해결하는 것이 상책이겠다. 눈앞의 문제에만 급급해하지말고 차근차근 짚어보고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절대 서두르지 말 것! 마음만 급해 허둥대다가는 되던 일도 그르칠 수 있는 날이니 앞뒤 확실히 따져본 후 매듭지을 것!
오늘엔 딱! 자전거

천칭자리 (양력 9월24일~10월22일)
오늘 하루운의 결과는 모두 당신에게 달렸다! 득이 많은지, 실이 많은지.. 자업자득, 뿌린대로 거두는 법. 하루간의 운이 별로 좋지 못하다면 앞으로의 처신에 조금은 신경을 써야 할 듯. 연인과의 사이에 설마~는 시한폭탄 같은 것이니 도화선에 불붙기 전에 심지를 꺼뜨릴 것. 지갑, 핸드폰 등의 분실수가 있는 날이니 자리를 옮길 땐 앉던 자리를 한번 씩 확인하도록 하자.
오늘엔 딱! 디카

전갈자리 (양력 10월23일~11월22일)
허리케인은 나비의 날갯짓에서 시작된다고 했던가? 세상 모든 일의 시작은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 일로 시비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다. 실수를 했을 땐 먼저 사과하자. 미래에 대한 불안함에 가던 길을 멈추게 되는 날. 대인관계는 괜찮은지, 목표를 향해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 혹시 외모에 너무 신경을 안쓰고 있던 것은 아닌지. 내 자신을 뒤돌아보자.
오늘엔 딱! 치즈케이크

사수자리 (양력 11월23일~12월24일)
오늘 소개팅 하는 당신은 운이 좋다. 드디어 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마음을 터놓고, 편하게 상대를 대하도록 하자. 당신의 그런 마음이 상대방에게 전달 될 것이다. 부럽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 소개팅을 잡는다면 그건 자연의 흐름을 거스르는 일! 잘 될 리 없다. 무리하게 일을 만들려고 하지 말고 지금 주어진 당신의 일을 충실히 하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다. 소개팅 없는 솔로.. 언제 커플 되려나?
오늘엔 딱! 불고기

염소자리 (양력 12월25일~1월19일)
세상 이치 모든 순리대로 이루어지니, 오늘은 그저 그렇고 그런 날. 애써 노력해봐도 대세를 거스를 수는 없는 법! 순리대로 따라야 무리 없이 보낼 수 있는 하루다. 억지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니 순리대로, 차근차근 하루를 보낼 것. 고집을 버리고 중립을 버리는 태도가 좋겠고 때로는 양보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 큰 득으로 돌아오겠다. 오늘 생기는 고민거리는 한방에 해결하려 하지 말고 두고두고 생각하도록 하자. 오늘의 애정운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않을 그저 그런 날.
오늘엔 딱! 헤드폰

이창선 기자 / 운세제공=드림웍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