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강원도·강원농협, 강원연합판매사업 토마토 사업설명회 개최

편집국

@

기사입력 : 2022-05-19 10:23

[춘천 이동규 기자]
강원도와 강원농협(본부장 김용욱)은 5월18일~19일 양일간 춘천 소재 호텔에서 전국 도매시장 토마토 경매사를 초청하여 강원연합판매사업 토마토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국 도매시장(가락, 구리,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토마토 경매사 35명을 비롯해 강원도와 농협 판매사업 실무자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올해 강원도 토마토 연합판매사업 계획 및 도매시장 법인별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전국 도매시장 소비지 동향에 따른 출하물량 등을 협의했다.

도 광역 통합조직인 강원연합사업단의 올해 토마토 연합판매사업은 15개농협이 참여하고 재배면적 286ha, 612농가에서 20,545톤을 생산하여 전년(425억원)보다 10% 증가한 470억원의 사업실적을 올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매시장 거래교섭력 강화에 역점을 두고 ▲도 단위 광역 연합사업을 통한 참여농협 수직계열화 체계 구축 ▲연합사업 전속출하 생산자 조직육성 확대를 위한 지도·지원 강화 ▲도매시장 분산출하와 정가수의매매 거래 확대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또한,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하여 강원도 핵심원예작물의 수급안정사업 내실화로 농업인의 소득안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용욱 본부장은 “도매시장 거래교섭력 강화 및 대형유통업체 납품을 통한 농가수취가 증대로 농산물 제값 받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산지·소비지간의 유통체계구축으로 강원도 농산물의 유통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