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메트라이프생명, 자산관리 연구소 ‘솔루션 랩’ 신설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12-13 16:29

개인 대상 '헤리티지 솔루션 랩'
법인 대상 '비즈니스 솔루션 랩'
40여개국 네트워크 · 경험 활용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메트라이프생명이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산하에 각각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솔루션 연구소 ‘헤리티지 솔루션 랩(Heritage Solution Lab)’과 ‘비즈니스 솔루션 랩(Business Solution Lab)’을 신설했다./사진 제공=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산하에 각각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솔루션 연구소 ‘헤리티지 솔루션 랩(Heritage Solution Lab)’과 ‘비즈니스 솔루션 랩(Business Solution Lab)’을 신설했다./사진 제공= 메트라이프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40여개국 세계적 경험을 담아 자산관리 연구소를 선보였다.

메트라이프생명은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산하에 각각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솔루션 연구소 ‘헤리티지 솔루션 랩(Heritage Solution Lab)’과 ‘비즈니스 솔루션 랩(Business Solution Lab)’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헤리티지 솔루션 랩’은 전문직종사자 및 자산가 등에 특화된 솔루션(상속·증여, 유학, 이주, 해외투자 등) 개발에, ‘비즈니스 솔루션 랩’은 법인 및 기업가를 위한 솔루션(세무, 법무, 노무, 부동산, 특허, 퇴직플랜 등)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게 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자산가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솔루션 랩을 만들었다. 최근 부동산, 주식 등 자산가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종부세·양도세 등 대대적인 세법개정이 이루어지면서 효율적인 자산관리, 증식 및 상속·증여 등 세대 이전을 위한 자산가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졌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보다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한 연구소가 바로 ‘노블리치 솔루션 랩’이다.

특히, 헤리티지 솔루션 랩의 타겟 고객군인 주택소유자에겐 상속세 재원마련과 절세, 전문직종사자에겐 소득세 및 상속·증여세와 해외투자, 자산가 고객에겐 해외투자 및 달러자산 확보 솔루션 등을 주로 제시한다. 해외 투자 전문 이주공사와 제휴를 맺고 투자처 알선, 재원마련 및 절세 등에 관한 해외투자 컨설팅을 제공한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는 2003년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VIP 전담 자산관리 센터를 오픈하며 자산가, 전문직 종사자, 중소기업 CEO 등을 위한 맞춤형 재무컨설팅 서비스 제공에서 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20여년 간 축적한 방대한 경험과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자산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전 세계 40여개국에 뻗어 있는 메트라이프 네트워크에 힘입어 방대한 자산운용 인프라와 리서치, 고객경험 등을 공유하며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룹 본사의 자산운용 지원으로 은퇴, 퇴직플랜, 상속·증여 등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해외투자 컨설팅 및 달러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