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보이스 피싱 안돼"...코빗,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앱 출시

심예린 기자

yr0403@

기사입력 : 2021-12-06 15:03

사진제공=코빗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코빗이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방지24’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코빗은 나날이 늘어나는 피싱 사기에 대한 선제적 예방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피싱방지24 TF 팀을 만들었다.

피싱방지24는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크게 웹툰, 퀴즈, 학습 탭으로 구성돼 있다.

웹툰 작가 이안이 참여해 총 5화로 구성된 웹툰은 캐릭터 코코와 라빗이 나와 피싱 예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각화는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외부로 공유할 수 있다.

총 10문제로 구성된 퀴즈 탭에서는 피싱, 스미싱, 파밍 사기 등에 대한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모든 퀴즈를 풀면 피싱 예방 교육 완료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 수료증을 SNS에 공유할 수 있다. 학습 탭에서는 피싱 자가 진단을 포함한 다양한 심화 학습 콘텐츠가 구성돼 있어 피싱 방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TF를 총괄한 지승욱 제품혁신부서 실장은 “피싱방지24를 통해 대중에게 피싱 예방법을 알리고 보이스피싱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가상자산을 활용한 피싱을 막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업계 보안 강화와 신뢰성 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