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농협은행, 마이데이터 사전 가입 이벤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11-17 17:25

11월 30일까지 만 19세 이상 가입 가능

NH스마트뱅킹‧올원뱅크 앱에서 응모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다음 달 1일 마이데이터(본인 신용 정보관리업) 사업 본격 시행에 앞서 오는 30일까지 ‘NH마이데이터 사전 가입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은 다음 달 1일 마이데이터(본인 신용 정보관리업) 사업 본격 시행에 앞서 오는 30일까지 ‘NH마이데이터 사전 가입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통제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정보를 신용이나 자산관리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면 각종 기관과 기업 등에 분산돼 있는 자신의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업체에 자신의 정보를 제공해 맞춤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의 ‘NH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금융‧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생활금융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가입 고객은 ▲통합자산관리를 도와주는 ‘NH자산+’ ▲자동이체와 공과금 등 금융 일정을 관리해 주는 ‘금융플래너’ ▲연말정산을 도와주는 ‘연말정산컨설팅’ ▲차량 시세부터 보험까지 한 번에 관리 가능한 ‘내차관리’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혜택을 보여주는 ‘맞춤정보혜택’ 등 5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농협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NH스마트뱅킹’이나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NH마이데이터’에 가입하고 자산 연결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2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210명을 추첨해 NH포인트 1만점을 준다. 단, 내년 1월에 있을 당첨자 추첨 시점까지 정상적으로 가입 및 자산 연결이 유지돼 있어야 한다.

심현섭 데이터사업부장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간편한 금융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NH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