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농협은행, ‘ESG 특화’ 예‧적금 출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11-15 18:52

‘NH 내가그린(Green)초록세상 예‧적금’

예금 금리 최고 1.25%‧적금 금리 최고 1.85%

가입 고객 중 1500명 추첨 통해 경품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5일 친환경 관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상품인 ‘NH 내가그린(Green)초록세상 예‧적금’을 출시했다./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은 친환경 관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상품인 ‘NH 내가그린(Green)초록세상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개인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1인 1계좌에 한해 1년 ~ 3년 기간 중 월 단위로 지정‧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은 적금의 경우 초입 5만원에 매회 1만원 이상 매달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하면 된다. 정기예금은 300만원 이상부터 가입 가능하다.

적금 우대금리 조건은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약서 제출(0.1%포인트) ▲종이통장 미발행(0.3%포인트) ▲‘손하나로인증’ 서비스 등록(0.2%포인트) ▲채움카드(신용‧체크)로 대중교통 이용(0.2%포인트) ▲‘NH 내가그린초록세상 예금’ 상품 동시 보유(0.2%포인트)로 최대 1.0%포인트 우대받을 수 있다.

정기예금은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약서 제출(0.1%포인트) △종이통장 미발행(0.1%포인트) △‘손하나로인증’ 서비스 등록(0.1%포인트) △‘NH 내가그린초록세상 적금’ 상품 동시 보유(0.1%포인트)로 최대 0.4%포인트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농협은행은 다음 달 10일까지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내가그린초록세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하려면 해당 상품에 가입 후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BBQ 치킨(500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플세트(1000명)를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NH 내가그린초록세상 예‧적금 상품을 통해 고객분들이 환경친화적인 금융거래를 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많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