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T, 하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모집…IT 인재 확보 속도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9-13 09:02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디지코(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IT 인재 확보에 나선다.

KT는 13일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IT설계, 소프트웨어(SW)개발, ICT(정보통신기술) 인프라기술 등 3개 직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며, 서류전형·인적성 검사·면접 전형을 통해 치용 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각 전형에서는 직무 역량과 KT의 핵심가치 부합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공정한 채용을 위해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로 운영된다. 면접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면접을 시행할 예정이다.

KT가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채용전환형 인턴십은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 관련 실무교육과 채용직무별 현장 인턴십으로 구성된 9주 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후 임원 면접을 거쳐 KT에 적합한 인성과 직무역량을 갖고 있는 인턴은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KT의 기술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청년 구직자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도권과 지역 기반 인재에 대한 균형 있는 채용과 인재양성을 지속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