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보험계약관리역 제2회 자격시험 419명 합격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7-22 15:29

자료 제공= 보험연수원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보험연수원이 지난 3일 실시한 제 2회 보험계약관리역 자격시험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22일 보험연수원에 따르면, 전국 5개 대도시(서울,부산,대전,대구,광주)에서 실시된 이번 시험에는 주요 생·손보사를 비롯한 보험업계 종사자 등 895명이 실시해 419명이 합격했다.

보험계약관리역은 보험업계의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자격제도로, 2020년 최초 도입한 이래 총 2회의 시험을 시행해 167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보험연수원은 국내 보험시장의 포화상태 심화로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계약을 유지하면서 경제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계약관리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이론과 실무 지식을 집대성하고,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해 보험계약관리 분야 자격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동 자격은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인력의 업무능력 향상과 표준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외 리스크를 경감시킴으로써 선제적 시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와 보험소비자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