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농협캐피탈, 1000억 규모 ESG채권 발행…농업인 대상 오토상품 지원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7-21 18:52

농협은행과 연계 저금리로 농업 필요한 차량 제공

박태선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사진=NH농협캐피탈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NH농협캐피탈이 21일 농협금융지주의 ESG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농업인 대상 오토특화상품과 금융취약계층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10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NH농협캐피탈은 ESG채권 발행을 위해 내부 ESG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국제자본시장협회(ICMA)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했으며, 인증기관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부터 검증보고서를 취득했다.

발행규모는 △2년 6개월 만기 채권 400억원 △3년 만기 채권 300억원 △5년 만기 채권 300억원으로 총 1000억원이며, 발행금리는 2년 6개월물 연 1.806%, 3년물 연 1.874%, 5년물 연 2.084%다.

ESG채권은 사회적 가치 창출 등에 활용되며, NH농협캐피탈은 조달한 자금을 저소득 농업인을 위한 오토특화상품 금융지원과 서민을 위한 신용대출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농업인 오토특화상품은 지난 2017년에 출시됐으며, 지역 농·축협 및 NH농협은행과 연계 영업을 통해 농업인에게 저렴한 금리로 농업에 필요한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농업경영비 절감에 기여하면서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농촌사회 지원 상품으로 꼽힌다.

박태선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NH농협금융지주의 ESG 추진방향에 따라 ‘농협이 곧 ESG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