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증권, 미국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글로벌 리서치 서비스 맞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7-06 10:40

글로벌 리서치 서비스 계약 체결…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KB증권 본사 / 사진제공= KB증권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은 업무 협약 파트너인 글로벌 투자은행(IB) 제퍼리스(Jefferies)와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글로벌 리서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증권사 최초로 글로벌 투자은행의 리서치 자료를 한국 기관투자자에 공급하게 됐다. 제퍼리스가 생산하는 글로벌 시장, 산업 및 기업 분석 보고서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KB증권은 작년 12월부터 제퍼리스와의 협업을 본격화하며 제퍼리스의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중개 및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올해 3월부터는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제퍼리스의 우수한 애널리스트와 글로벌 기업들의 온라인 콘퍼런스를 제공했다.

서영호 KB증권 기관영업부문장은 "이번 글로벌 리서치 서비스 계약을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양사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962년 설립된 제퍼리스는 2020년 기준 미국 IPO(기업공개) 순위 6위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3200여개 글로벌 기업에 대한 리서치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