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인천 용현·학익지구, ‘시티오씨엘 1단지’ 5월 분양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5-11 08:29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 시공 … 1131세대 규모 조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ciel)이 5월 중 1단지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1-1블록에서 시티오씨엘 1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6㎡ 총 113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55가구 ▲77㎡ 265가구 ▲84㎡A 406가구 ▲84㎡B 168가구 ▲102㎡ 133가구 ▲117㎡ 2가구 ▲126㎡ 2가구 등이 있다.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약 88%가량을 차지한다.

단지에서 수인분당선 학익역(개설 예정)까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학익역을 통해 인천 내부는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은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4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옆에 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다. 인근에 용학초, 용현중, 인항고 등도 위치해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까운 위치에 인천시 최초로 ‘인천 뮤지엄파크’가 들어설 계획이다. 대규모 중심상업용지(약 7만㎡ 규모)에는 쇼핑 및 편의시설이 입점된다. 시티오씨엘은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들어설 계획이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공원이 조성된다. 캠핑존, 펫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유아 놀이터, 부속정원,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 및 부대시설도 단지 내 들어선다.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IoT 시스템이 적용됐다.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알람,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등록한 스마트폰만으로 공동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 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도 적용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국내 상위 10대 건설사에 속하는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한다. 보장된 시공 능력과 안전성으로 인한 높은 상품성뿐 아니라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시티오씨엘 3단지가 성공적으로 분양되면서 인천 대표 명품 신도시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 도시에 대한 관심도가 확연히 높아졌다”며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시티오씨엘 1단지는 시티오씨엘의 모든 가치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입지적으로 우수한 곳인 만큼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수요층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용현·학익지구 1블록 시티오씨엘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587-1번지 일원 및 인근 부지 154만여㎡를 개발하는 미니 신도시급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계획인구는 약 1만3000여 명이다. 사업시행자인 DCRE는 국내 대표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과 함께 인천을 대표할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티오씨엘은 용도에 맞춰 별도 브랜드로 개발된다. 주거 구역 '리브오씨엘(Live Ociel)', 그랜드파크 구역 '파크오씨엘(Park Ociel)', 상업·문화·업무 복합시설 구역 '스타오씨엘(Star Ociel)', 창조혁신 구역 '큐브오씨엘(Cube Ociel)', 공원과 녹지를 연결하는 보행가로는 '링크오씨엘(Link Ociel)'로 개발된다.

시티오씨엘 1단지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아암대로 287번길 7에 위치해 있으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