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시그널플래너, 캐롯손보와 빠른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개시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4-30 10:30

시그널플래너·캐롯손해보험 제휴

해빗팩토리가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Per-Mile)자동차보험’과 제휴를 통해 시그널플래너의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내 빠른 가입을 확대한다./사진= 해빗팩토리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시그널플래너가 캐롯손보와 빠른 ‘퍼마일(Per-Mile) 자동차보험가입 서비스를 개시한다.

해빗팩토리는 캐롯손보와 제휴해 시그널플래너자동차보험 비교서비스 내에서 후불제 자동차 보험 ‘퍼마일(Per-Mile) 자동차보험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운전한 만큼만 자동차 보험료를 지불하는 후불제 자동차보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그동안 보험료 비교 후 보험에 가입하려면 각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고객 정보와 보험 정보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시그널플래너는 차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만 하면 국내 모든 보험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가 1분 이내에 가능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그널플래너와 제휴한 일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사는 시그널플래너 ‘빠른가입’에서 보험사 홈페이지 본인인증 한 번으로 추가 입력 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황성 해빗팩토리 사업기획실 실장은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고객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를 내고 있는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일주일에 한두 번, 혹은 주말에만 운전하는 고객들의 보험료를 대폭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그널플래너의 자동차 보험 비교는 10개가 넘는 보험사들의 보험료 비교가 한꺼번에 가능하며, 그 중 캐롯손해보험을 선택해 ‘빠른가입’으로 진행하면 API 연동으로 고객이 직접 넣기 불편한 보험 담보, 특약, 자동차 상세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돼 고객들이 훨씬 편리하게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시그널플래너는 앞으로 많은 보험사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더 편리하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그널플래너는 40만명 이상이 분석한 보험 보장 내역과 보험료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의 보장 내역이 충분한지를 비교, 분석하고 상담과 가입까지 가능한 고객향 원스톱 보험 플랫폼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