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마트24 PB상품, 지난해 50만개 수출…올해 더 늘린다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1-03-11 08:39

사진 = 이마트24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이마트24는 오는 12일 PB상품(Private Brand) '아임이 민생라면(봉지)' 35만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 한국 판매가격 기준 1억4000여만원에 해당하는 양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민생라면은 국내 판매 상품과는 다르게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으로 별도 제작됐으며,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과 더불어 현지인들의 구매를 함께 이끌어 내기 위해 패키지에 한글과 RAMEN, SPICY 등 영문을 함께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라면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상품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한글 상품명은 그대로 사용하되, 현지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징을 영문으로 표기하는 수출용 패키지로 제작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민생라면, 민생롤휴지, 아임이 스낵 등 PB상품 50만개를 미국, 호주, 홍콩,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한 데 이어 올해는 수출 전용 민생라면까지 더해 수출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수출한 상품은 한국 판매가격 기준 5억원어치에 해당한다.

지난해 처음 수출한 상품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추가 주문이 이어지는 가운데, 수출 국가와 상품 종류가 확대되면 수출량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정직한 이마트24 B2B영업팀장은 “이마트24로 리브랜딩 한지 만 3년 만에 수출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마트24의 PB상품이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