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대상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으로 조합된 ’우리팜 선물세트’ 햄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 만점의 ’재래김 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고급 라인으로는 `고급유 세트`와 `프리미엄 장류세트`를, 코로나 19로 인한 집콕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대거 판매한다.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플라스틱과 종이 사용을 최소화 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 용기를 적용하고자 했다. 쇼핑백 재질도 변경에 나섰다. 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에서 종이로 변경해 종이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대상은 향후 종이 쇼핑백을 다른 선물세트에도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냉장 및 냉동제품의 경우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보냉백으로 포장된다.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회원은 선물세트를 조건 없이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청정원 선물세트는 ‘일반 회원’에게 10% ‘클래식 회원’에게 15% 각각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도 고향이나 친지 방문 대신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움직임이 나타날 것”이라며 “선택 폭이 넓은 다양한 구성과 가격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더불어 집에서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실용 만점의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내놓게 됐다” 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