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니드 보코프(Leonid Bokov) SK루브리컨츠 러시아법인 마케팅 담당 팀장.
보코프 팀장은 22일(현지시각) SK ZIC가 러시아 차량 10대 중 1대에 사용될 만큼 인기가 높은 엔진오일이라고 소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SK루브리컨츠는 해당 시장에서 중간 가격 제품군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SK ZIC는 우수한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고 그러한 영향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그 입지가 매우 튼튼하다”며 “러시아에 등록된 승용차 숫자가 약 4300만대인데 이 많은 차들 가운데, 10대 중 1대는 SK ZIC로 가득 채워져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SK ZIC는 러시아 고객들이 직접 선택한 ‘국민 브랜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며 “현재 SK루브리컨츠는 러시아 엔진오일 중간 가격 제품군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최고가 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보코프 팀장은 끊임없는 자기 단련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현대 마케팅 매니저에게 필요한 요건을 충족, SK ZIC 비즈니스 활성화에 일조하겠다는 뜻이다.
보코프 팀장은 “개인적인 목표는 현대 마케팅 매니저에게 필요한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특히 디지털 마케팅 분야와 관련된 자기개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은 우리에게 새롭고 유망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하며, 온라인 마케팅 리더십을 갖는 것은 SK ZIC의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SK루브리컨츠와 함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합류했다”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올해 위기를 내년에 극복, 더욱 강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고프 팀장이 인터뷰에서 언급한 대로 SK ZIC는 4년 연속 러시아 국민 브랜드 1위에 선정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러시아뿐만 아니라 인도 등 세계 50여개국 윤활유 시장에 진출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