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건설,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 참여…국제 아동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 전달

홍지인

@

기사입력 : 2020-12-22 13:36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여한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직접 뜬 모자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제공 = 롯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롯데건설이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국제 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저체온증으로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아프리카 및 저개발도상국가의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약 200여 개의 모자를 국제 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국가에 보낼 털모자를 임직원들이 직접 만들어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한 출산과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참여형 기부 봉사활동이다.

열악한 환경에서의 출산은 신생아를 다양한 위험에 노출시키게 되는데, 털모자는 아기의 체온을 2도 정도 높여줘 저체온ㆍ감기ㆍ폐렴 등의 위협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은 어려워졌지만 새로운 환경에 맞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롯데건설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뜻깊은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