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번역뉴스 서비스 실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12-18 16:05

현재가 뉴스화면에서 AI 번역엔진을 통해 제공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번역뉴스 서비스 / 사진= NH투자증권(2020.12.1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외주식 실시간 번역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NH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QV, NAMUH(나무)에 적용된다.

해외주식 현재가 뉴스화면에서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로부터 실시간으로 받은 뉴스를 외부의 인공지능(AI) 번역엔진을 통해 제공한다. 과거에는 해외뉴스를 국내 언론사가 번역한 기사로 접할 수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는 24시간 동안 해외시황/종목 뉴스를 번역 및 영어원문으로 볼 수 있다.

해외주식은 국내주식에 비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의 이유로 투자를 망설였던 고객이 많았는데, 이번 서비스로 해외주식도 국내주식처럼 실시간으로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NH투자증권 측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번역뉴스 서비스는 해외주식 투자정보 부족분을 보완해 해외투자도 국내투자처럼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해외주식 관련 영역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