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국투자증권, 'AI원팀' 기업 실무형 AI 교육 실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11-18 14:05

▲자료=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인 ‘AI원팀’의 인재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KT와 함께 기업 실무형 AI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투자증권 DT본부 등 관련부서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3주간 진행된다. 교육은 금융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데이터분석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앞서 한국투자증권 AI원팀은 AI 실무형 기술인력 부족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약 6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AI원팀 기업실무형 AI 교육과정’을 개발한 바 있다.

AI원팀은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산업계 전반에 걸친 AI 교육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확충해 금융 분야 외에도 다양한 도메인별 맞춤 과정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기업 내 직급 및 직무 별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C레벨 대상 AI·디지털혁신(DX) 리터러시(Literacy) 과정, 경영리더급 중심의 AI·DX과정, 고급형 연구개발(R&D) 산학 과정 등을 개발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투자업계 내 디지털 전환이 핵심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관련 인재 양성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원팀의 AI 교육 과정을 통해 AI 실무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